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을 것들

[리뷰] 우든힐 원목 미끄럼틀

누가 묻는다면, 난 사라고 추천할 것이다.




배송된 박스는 장난감이 아니라 가구급. 전실을 가득 채워서 드나들기가 불편했기 때문에, 그날 바로 조립했다.

설연휴에 들른 처가에 아내와 아이들을 남겨두고 왔기에, 조용히 혼자 작업이 가능했음.


애석하게도 군데군데 약간의 흠집이 있다.

근데 나무 자체가 조금 무른 재질이어서 불가피한 면으로 보이고, 사용을 시작하면 금세 흠집이 늘어난다.

단단한 재질의 원목이었다면 가격도 치솟을테고, 무게도 엄청났을 것이다.






이 흠집은 아이들이 만든 건 줄 알았는데, 지금 돌아보니 처음부터 있었던 거였네. 괜히 무고한 애들을 의심...





<Note>

1) 슬라이드 모듈의 체결 너트가 생각보다 맞추기 쉽지 않다. 무게로 인해 처지면서 구멍이 안 맞는 듯. 약간 들어주면서 조이면 낫다.

2) 주문 전 규격을 봤을 땐 작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들 연령(만 2~3세)을 생각하면 적당한 것 같다.

3) 슬라이드의 나무판 방향 때문에 부드럽지 않을 것 같았는데, 마감이 잘 되어 있어서 가시가 돋는 등의 일은 없을 것 같다.

4) 슬라이드 끝의 각도 때문에 엉덩방아를 찧게 된다. 설계가 개선되면 좋겠다. 다만 실제 아이가 탈 땐 끝까지 엉덩이로 내려오진 않더라. 그래서 부딪히진 않음.

5) 수성/유성펜, 물감 등으로 그림을 그려줘도 좋을 것 같다. 표면이 매우 폭신폭신한 느낌이다. 나는 색칠까진 안 하고, 한 켠에 '몇월몇일 엄마 아빠가 소중한 보물들에게 선물함'이라고 적어줬다.

6) 아이가 크레용으로 낙서를 해서 물걸레로 지우다 보니, 나무에서 히노끼 목재 냄새가 난다. 이거 정말 히노끼 쓰진 않겠지? 암튼 향이 거슬리지 않고 은은하여, 본드압축목재보다 백배 낫다는 생각이다.


----------------------------------------------

우든힐 원목 미끄럼틀

143,040원

(링크를 넣었다가 광고글로 분류되어 블로그가 폐쇄된 바가 있기에 따로 기재 안 함. 나는 인터파크에서 구매)

----------------------------------------------

[구매 사이트에 적은 리뷰]

보통 원목 미끄럼틀은 어린이집이나 키즈카페 등에 납품하는 용도라서, 크기고 크고 가격도 비쌉니다. (백만원 초반 이상)

품질에 대해 사진만으로 감을 잡기 어려워 망설이다가, 이 제품에 먼저 리뷰 작성하신 분의 글을 보고 믿고 구매했습니다.

결론부터 적자면, 만족스럽습니다.

 

우선 단점(?)을 몇 가지 나열하면,

1) 처음 배송박스를 뜯어보면, 제품의 거의 모든 면에서 고운 가루가 묻어납니다. 세척 후 니스칠이 되어 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비싸지더라도. 혹은 옵션으로 추가 결제 가능하도록)

일단 물걸레로 닦아내면 문제 없습니다.

2) 나무 재질이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무척 무른 목재입니다. 배송박스를 뜯었을 때 일부 찌그러진 부분도 몇 곳 있었고, 단면부가 깨진 곳도 있었습니다. 심각한 정도는 아니었고, 안전에 문제되지 않을 것 같아 그냥 사용합니다. 심지어 발톱에 찍혀도 자국이 남는 것 같은데... 아이들이 부딪혔을 때를 생각하면, 무른 목재인 게 더 나을 수도 있겠네요.

 

고가의 원목 미끄럼틀은 대개 단일 판으로 된 미끄럼면을 갖고 있는데 반해, 본 제품은 내리막 방향과 수직으로 나무판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미끄럼 자체에 문제가 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이제 만족스런 점을 꼽으면,

1) 나무 재질이 의외로(?)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마감을 아주 잘 해주셔서 가시 박히거나 모서리에 긁힐 염려가 없습니다. 일일이 구석구석 손으로 쓸어보았는데, 기본적으로 자재를 그렇게 관리하시는 것 같아요.

2) 크기가 무난합니다. 가정집 안방 정도면 한 켠에 두고 생활이 가능합니다. 높이도 너무 높지 않고... 아이가 떨어질까 염려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3) 가공 공정을 정확하게 하신 것 같습니다. 체결 볼트 구멍이나, 사다리와 미끄럼대 조립부도 어렵지 않게 유격없이 딱 들어맞습니다. 미끄럼부가 살짝 들릴 수 있게 만드는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아래에 완충 매트를 넣을 수 있어서요)

4) 원목 미끄럼틀 조사를 해보셨다면, 이 가격에 구한 것 자체가 장점입니다. 아이에게 나무 미끄럼틀을 사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헤아린 것 같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5) 설연휴로 인해 배송이 조금 늦어지길래 전화 드렸는데, 사정을 잘 설명해주시고 사과까지 하셨습니다. 이런 경우면 제품에 찌그러짐이 조금 있더라도, 함부로 만들어서 생긴 흠집은 아닐 거라 믿게 됩니다.

 

중금속 나온다는 플라스틱 미끄럼이 개운치 않아 망설이는 경우라면, 우든힐 원목 미끄럼틀에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